카호키아의 흥망 성쇠가 특별했던 것처럼, 그것은 북미 전도전 역사에 대한 보다 일반적인 규칙들을 예시한다. 오늘날 멕시코의 북쪽에 있는 미국 사실, 카호키아의 무덤들은 더 크고 더 많았으며, 그 면적은 다른 Mississippian지역이나 멕시코 북쪽의 대도시들보다 훨씬 더 넓었다. 카호키아에서만 미국 역사를 조사하는 것은 중세 시대의 파리나 런던을 중세 유럽의 모든 지역에 대한 대역으로 취급하는 것과 같다. 그러나, 카호키아의 경우, 그것과 그것의 고지대의 차이점은 종류의 문제라기보다는 정도의 문제였다. 인구가 비교되는 유럽 도시들과 달리, 카호키아는 행정 기구와 수도들의 직업적인 구분이 부족했다. 그것은 제국 주의적 관료 주의나 군대를 발전시키지 않았다. 또한, Cahokia의 광범위한 교환 관계에도 불구하고, 그 주민들이 뚜렷한 상인들을 포함하지 않았다. 유럽의 도시들과는 대조적으로, Cahokia는 또한 전문적인 장인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대신에 사람들은 농사를 지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여성들은 남성들의 도움을 받아 교양을 쌓았다. Cahokia의 남성들은 북 아메리카의 많은 지역의 인디언들처럼 사냥과 낚시를 통해 주로 여성들에 의해 생산되고 준비된 음식들을 보충했다. 이러한 활동들 사이에서, 그들은 포로들을 카호키아로 데려온 습격에 가담했고 전사로서의 그들의 용맹성을 보여 주었다. 이러한 삶과 노동의 패턴은 인디언 사회를 특징 짓기 위해 북 아메리카에서 성장이 이루어진 지역에서 나타났다. 이와 같은 대응은 다른 미시아포니아의 다른 마을에서도 가장 명백하게 나타났는데, 그곳은 광범위한 거래와 급습으로 자체적인 치즈돔을 건설했고, 비슷한 건물이 생명을 주는 성질 때문에 죽은 옥수수 카호키아처럼, 이 지역의 주민들도 기후 변화가 수확량을 줄이고 중요한 자원을 위한 경쟁을 강화할 때 고통을 겪었다. 오랜 어려운 시기를 맞아 통치자들의 권위에 의문을 품기도 했을 것이다. 환경과 인간의 압력에 의해, 몇몇 화학 물질들은 13세기와 14세기 동안 완전히 붕괴되었다; 다른 미시시피 도시들은 비록 많이 줄어들었지만, 계속되었다. Cahokia의 대도시와 작은 Mississippian마을에서, 옥수수의 공통 분모 때문에 일상적인 존재와 의식은 꽤 비슷했다. 비록 옥수수 재배가 메소 아메리카 원산지에서 북 아메리카로 확산되는 데는 수천년이 걸렸지만, 옥수수의 영역은 호의적인 클라임 기간 동안 훨씬 더 빨리 확장되었다. Cahokia의 상승과 동시에 일어난 시간. 멕시코에서 북쪽으로 긴 행군을 할 때보다 훨씬 더 쉽게 횡단할 수 있게 된 옥수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생계의 기초를 제공하기 위해 1000또는 1100으로 나타났다. 동부 삼림지입니다. 그것의 품종 개량 자는 미시시피 강에서 동쪽 평원으로 서쪽으로 밀려 갔다. 옥수수가 수위를 높였을 때, 그것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뿐만 아니라, 그들이 그들의 세계를 질서 있게 유지하기 위해 행한 의식들에 영감을 남성과 여성의 능력으로 구분했다. 게다가, 카호키아에서처럼, 옥수수 재배가 더 어려워 졌을 때, 이 문제는 사회에 사회적 불안정을 야기시켰고 그들 사이에 더 많은 폭력을 조장했다. 고고학적 기록이 풍부한 증거를 제공하는 한 방법은 더 이상 생산적이지 않은 지역에서 밭을 버리고 다른 곳에서 기회를 찾는 것이었다. 또 다른 것은 갑자기 더 부족한 자원을 두고 싸우는 것이었다. 그것은 14세기 초 현재의 사우스 다코타에 있는 미주리 강 유역의 한 지역 사회에 대한 공격을 설명하는 것처럼 보인다. 거의 500명에 달하는 남자, 여자, 아이들의 수를 기록한 희생자들은 그들의 적들이 아마 같은 상태에서 그들의 요새화된 정착지를 태우고 불구로 만들었을 때 이미 영양 실조 상태였다. 카호키아의 흥망 성쇠에 가장 근접한 곳은 뉴 멕시코 북서부에 있는 샤코 캐니언이었습니다. 카호키아와 다른 선교사들이 활동하고 있을 때에, 차코 사람들은(우리도 모르지만, 그들의 적들은 그들을 아나 사지라고 불렀다. 정착지를 넓히고 있었어요 11세기 말까지, 12개의 마을과 수십개의 작은 마을들이 협곡 바닥과 그 주변 지역에 흩어져 있었다. 수천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인 '한데 모이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현재 푸에블로 보니타로 알려진 것이었다. 경외심을 불러 일으킨 건물들은 토산이 아닌 다부 건물로, 카호키아의 피라미드와 같이, 거대한 노동력의 집결을 요구했다. 거의 백만개의 옷을 입은 돌들이 푸에블로 보니타의 건물에 20만개의 통나무와 함께 사용되었고, 대부분은 40마일 이상을 협곡으로 운반했습니다. Cahokia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중 어느 것도 많은 노동력과 충분한 식량 공급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이것들은 존재했다, 왜냐하면 샤코 캐년의 사람들은 옥수수 재배 법을 배웠기 때문이다. 정말로, Chaco는 멕시코에 더 가까웠고, 옥수수는 Cahokia보다 멕시코에 더 일찍 왔다. 그러나 차코의 건조한 환경에서는, 그것의 성공적인 경작으로 인해 밭에 충분한 물이 공급되도록 하기 위해 댐, 도랑, 운하, 저수지 등의 정교한 단지를 건설해야 했다. 수도 시설 외에도, 차코 주민들은 그들의 마을을 연결하고, 협곡 안팎으로 상품과 사람들의 이동을 촉진하기 위해 수백마일의 도로를 건설했다. 이 시스템은 수백년간 기능이 좋았다. 약 1130년경에 시작된 50년간의 가뭄이 찾아왔을 때였다. 비 오는 사람들은 반응이 없었고 옥수수 저장량은 고갈되었다. 인구는 감소했고, 몇몇 지역 사회는 버려졌다. 13세기와 14세기 동안 건조한 기후와 하강 추세는 계속되었다. 경쟁은 다시 한번 전쟁을 증가시키고 삶의 질을 떨어뜨렸다. 카호키아에서 일어났던 것처럼, 버팔로 보니타와 샤코 캐년의 다른 유적지들을 지었던 사람들의 후손들은 결국 포기하고 그 인근 지역으로 옮겨 갔다. 그들은 어디로 갔을까? 가장 일반적인 가정은 리오 그란데 밸리로 그들이 푸에블로 인디언들의 조상이 되었다고 추정한다. 몇세기 후 아나 사지 지역(또는 아네스트랄 푸에블로 인디언)이 떠난 지역은 1000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서 포 코너스 지역으로 이주해 온 이민자들에 의해 다시 개척되었다. 남북으로 이 신참자들은 나바호족과 아파치로 분열되어, 푸에블로 마을과 영토 주변으로 영역을 넓혔다. 샤코 캐니언이 붕괴된 후 새로운 세계가 개발되었는데, 새로운 참가자들이 17세기 말에 남쪽으로부터 도착했을 때 궤도가 크게 바뀌었다. 이동하는 것은 북미 전역의 인디언들에게 오랜 시간에 걸쳐 검증된 생존 전략이었다. 비교적 안정된 농업인들도 농업 생산량을 보충하기 위해 야생 게임을 찾아 계절적인 이동에 착수했다. 자원이 고갈되었을 때, Cahokia와 ChacoCaaco에서처럼 더 많은 영구적인 재배치가 발생했다. 아직도 북 아메리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영토를 가지고 있는, 확인되지 않은 국민들에게 있어서, 그 영토는 필수적이었습니다. 유리한 기후 변화는 옥수수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것을 허락했지만, 작물은 여전히 120일의 성장기를 필요로 했고, 대부분의 캐나다를 제외했다. 또한 연중 약 20인치의 비가 내려야 했으며, 그렇지 않은 한, 차로 캐년과 같은 주요 용수 공급량 조작이 필요했습니다. 북미 서부 지역 대부분은 그 양의 비가 부족했고, 발전된 사회들 중 극소수만이 중요한 관개 프로젝트를 수행할 의향이 있거나 조직되었다. 서구와 북 아메리카 대륙의 먼 북쪽에 사는 더 많은 이동성 사회들은 오로지 사냥, 낚시, 채집에만 의존했다. 이러한 생활 방식과 그들이 필요로 했던 이동성은 인디언 미국의 놀라운 다양성과 북 대서양 서부 지역의 더욱 차별화된 사회를 만들었다. 식민지 시대 동안, 유럽인들은 빽빽한 앉아 있는 인구와 광범위한 무역 네트워크를 가진 사람들에게 최고의 지위를 부여하는 문화적 발전의 사다리를 생각했다. 유럽인들은 또한 농업을 발전의 필수적인 표시로 여겼다. 이 계층의 밑바닥에는 수렵 채집인들이 있었다. 인간의 발전에 대한 평가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이 렌즈를 통해, Cahokia 와 PulleboonBonita는 북미 지역의 인디언 사회들 사이에서 자부심을 얻는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더 많은 유목민 사냥 조직들은 원시적이고 정적인 것으로 지정된다. 사실, 이러한 인디언인들은, 카호키아나 푸에블로 보니타의 사람들처럼, 그들 주변의 세상에 대한 엄청난 변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인디언인들이 살았던 모든 곳에 풍경은 인간의 활동의 흔적을 가지고 있었다. 불은 사냥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한 개선 수단이었다. 비록 그러한 사람들이 숲을 들판으로 바꾸지는 않았지만, 그들은 목초지나 덤불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삼림을 태우기도 했다.
'서부개척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부개척사 6, 초원의 인디언들 (0) | 2020.03.23 |
---|---|
서부개척사 5, 유럽의 식민지 쟁탈 (0) | 2020.03.13 |
서부개척사 4, 17세기의 뉴 잉글랜드와 뉴 멕시코 (0) | 2020.03.13 |
서부개척사 3, 제국과 적들 (0) | 2020.03.13 |
서부개척사 1, 카호키아의 풍경 (0) | 2019.07.30 |